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놀라운토요일 의정부부대찌개 의정부부대볶음

by 다양한이슈정보화제소식 2024. 8. 2.
반응형

의정부부대찌개 의정부부대볶음 어디 주문 밀키트 

 

 

 

예능과 드라마를 종횡무진하며 매력 발산하는 사랑스러운 반항아들! 독보적인 캐릭터로 사랑받는 희극인계 폭주 자동차! 뼈그우먼 안영미. 마라탕웨이부터 초롱이 여친까지! 어떤 캐릭터도 러블리하게 소화하는 콩트 여신 지예은. 맛집 & 쇼핑을 원한다면 여기로 다~ 집합! 없는 게 없는 쇼핑 천국! 이야기사 펼쳐진다.

 

<의정부 제일시장>. 자작한 양념에 매콤하게 볶은 햄이 입안에서 파티파티. 국물 없이도 맘껏 매력 발산하는 '공영미 삼백 석에 사 온 부대볶음'. 부대찌개 부대볶음의 맛은?기가막힌 진득한 맛에 빠져드는 놀라운토요일 안영미 지예은 등 .

 

클래식한 우유의 풍미 vs 실패 없는 원 픽 초코! 활활 타는 가스버너 불꽃 위에 거꾸로 놓인 작고 동그란 무쇠솥 뚜껑까지. 그곳에서 찌개가 보글보글 잘도 끓는다. 새하얀 김은 모락모락 춤추듯 솟아오른다. 자신도 모르게 꿀꺽 넘어가는 침! 이게 식전의 허기 때문만일까? 식재료 사이에서 솔솔 우러나오는 국물은 영양가 있는 육수와 맛깔스럽게 합류한다.

 

밥상에서 펄펄 끓는 부대찌개를 기대감 속에 묵묵히 바라보는데 무대공연의 모습이 뜬금없이 겹쳐 떠오른다.

 

출연배우 격인 두부, 떡국, 햄, 소시지, 김치, 파 등이 뜨거운 불기운에 들썩들썩 춤추며 신명을 더하는 것 같다랄까?

 

자글자글 경쾌하게 끓어대는 찌개 소리는 또 어떠하며, 솥뚜껑 안을 온통 붉게 물들이는 국물 색깔은 또한 어떠한가. 시각, 청각, 미각, 후각을 두루 자극하는 식탁 위의 종합 예술이 아닐 수 없다.

 

 

 

 

의정부부대찌개 제일시장 상호:

 

의정부부대볶음 주문

 

 

 

 

경기도 의정부를 대표하는 음식인 부대찌개 맛에 빠져본다.

 

군대 용어인 ‘부대’와 음식 명칭인 ‘찌개’가 생뚱맞을 듯하면서도 미묘하게 잘 어울려 제3의 음식문화를 창출했다. 이 음식에는 한국전쟁의 후유증으로 더욱 배고팠던 지난날의 아픔과 회한이 서려 있다고 한다. 더불어 이종 간 만남과 어울림을 통한 상생과 공존의 미덕도 넌지시 일러준다. 경전철 의정부중앙역의 바로 앞에는 ‘의정부부대찌개거리’가 길게 이어져 있다.

 

약 150m에 이르는 이 골목에는 크고 작은 부대찌개 식당 14개가 옹기종기 들어앉아 손님을 부른다. 2009년, 경기도가 부대찌개 특성화거리로 지정한 명품골목이다. 2013년에는 사단법인 의정부부대찌개명품화협회가 설립됐다. ‘의정부’ 하면 ‘부대찌개’, ‘부대찌개’ 하면 ‘의정부’가 곧바로 떠오를 만큼 그 독자적 정체성이 뚜렷하다.송고시간2016-11-16 07:30 공유 댓글 글자크기조정 인쇄 활활 타는 가스버너 불꽃 위에 거꾸로 놓인 작고 동그란 무쇠솥 뚜껑. 그곳에서 찌개가 보글보글 잘도 끓는다. 새하얀 김은 모락모락 춤추듯 솟아오른다. 자신도 모르게 꿀꺽 넘어가는 침! 이게 식전의 허기 때문만일까?

 

식재료 사이에서 솔솔 우러나오는 국물은 영양가 있는 육수와 맛깔스럽게 합류한다.

 

 

 

반응형